압바스 시대의 문학
압바스 시대 중 황금시대는 압바스 정권에 의해 조장된 경건하고 종교적인 분위기와 외래 문화(페르시아 문화)의 영향이 강했고, 자힐리야 시대의 아랍 우월주의가 무너지며 동시에 고전아랍어의 정수와 격조, 단순하고 세련된 언어가 특징인 시대이다.
무타납비
가장 아랍적
르네상스와 18세기 중엽의 신고전주의 사이에 위치한 바로크는 16세기 고전주의의 정체적이나 균형적인 정신은 잃지 않으며 삶을 향유하려는 욕구와 감정에 따른 내적 의심을 가져야만 했다. 이것이 바로크를 현실과 이상, 삶과 죽음의 가치 , 신 앞에서의 인간이란 ‘이중주의’로 이끌게 만들었다.
고전문화를 보존하여 중세 말기의 유럽에 전하여 서양문화의 발전에 기여했을 분 아니라, 이탈리아의 르네상스에도 크게 공헌하였다. 또 무하마드와 그 후계자들의 행적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역사학과 지리학이 발전하였고 희랍의 자연과학과 고대 인도의 연구로 이슬람인 들이 수학, 천문학, 역법,
최근 고전소설을 소재로 한 영상매체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우치, 방자전 등 고전소설을 소재로 한 영화나 드라마들이 많은데 고전소설을 소재로 한 영상매체들은 원작과는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알려진 작품들 춘향전, 홍길동전, 전우치전이 영상매체로 전
아랍문화의 특성상 정치, 종교, 도덕, 경제 등의 문제를 떼어서 설명하는 것은 적절치 않아 크게 통치제도로 묶어서 설명하고 문화는 문학, 예술, 생활양식 등으로 좁혀서 정의를 하였습니다. 정치제도는 역사적인 순서에 따라 중요한 개념들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문화는 주제별로 서술하도록 하겠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