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는 논리성을 갖게 되었다.
이것의 대표적인 형식이 바로 소나타 형식인 것이다. 이러한 고전주의(Class icism)바흐의 아들들과 요한 슈타미츠(1717 ~ 1757)를 대표로 하는 독일 만하임 악파의 작곡가들이며 더욱 발전시킨 사람은 글룩,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 이른바 빈 악파라고 하는 대가들이다.
베토벤의 음악의 특별함은 또한 그가 그 이전의 누구보다도 음악을 해방시키는 데 공헌한 유일한 사람이라는데 있다. 그동안의 모든 작곡가들, 예를 들어 바흐, 모차르트, 하이든 등은 음악의 포로였고 그 어떤 둘레를 벗어나지 못하였으며, 더욱이 귀족사회를 위한 종속적인 것에 불과했다. 그러나 베
<고전주의음악의 중심지, 음악의 도시 빈>
고전파음악의 핵심 작곡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이들은 모두 빈에서 활동했다. 그래서 ‘빈 고전파’라는 말이 생겨났다. 그렇다면 왜 빈이었을까? 빈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라도 있었을까?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이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까닭이
음악의 특징
▷고전파음악의 특징은 종교 음악을 떠나 절대 음악으로 변환한 것과 음의 균형미, 형식미, 구성미를 추구한
것이다. 그리고 다성 음악이 화성 음악으로 변하고 기악곡이 성행하였다.
◎대표적인 작곡가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
◎고전음악의 배경
▷고전주의 시대
음악을 포함한 모든 예술은 결국 시대와 문화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고전파음악의 대략적인 특색에 대해서 조사하려 한다. 그리고 빈 고전파의 3대 거장인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일생과 음악적 특징, 그리고 그들의 대표적인 곡들과 고전주의적인 경향에 대해 알아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