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주의는 그리스와 로마의 미술을 다시 받아들이자는 것이지만 로마의 미술은 그리스의 미술을 모방한 것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다. 고전주의는 시대상황이 변하는 때라(프랑스혁명, 산업혁명 등) 기존의 것을 거부하는 의미이고 또한 진정한 미는 고딕이나 바로코 로코코 등의 형식이 아닌 고대의
고전주의발레와 마리우스 프티파
1870년대에 유럽 사람들은 낭만발레도 지겨워졌다. 낭만 발레를 대신할 새로운 것도 아직 등장하지 않자 서유럽에서는 발레의 인기가 시들어졌다. 그러나 그때 러시아 발레는 그제서야 한창 꽃을 피우기 시작한다.
1850년~60년대 러시아 황실은 19세기 최고의 안무가
우리 나라 사람들은 발레하면 러시아의 볼쇼이나 키로프 발레단을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리고 우리나라 발레단이 하는 대부분의 레퍼토리가 러시아 발레이기 때문에 '발레'라는 춤도 러시아에서 탄생했을 거라고 흔히 생각한다. 또는 발레용어가 모두 불어라서 프랑스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
발레의 흐름: 신고전주의
고전발레와 현대발레를 잇는 다리
조지 발란신의 노력으로 독자적인 양식을 보임
일반적인 신고전주의 예술 : 18세기 말 ~ 18세기 초
순수하되 명확하고 강직한 선, 균형과 조화, 안정과 형식미의 존중
발레의 신고전주의는 일반적인 신고전주의와 다르게 해석
인체의
Ⅰ. 고전주의 문학
고전주의 문학의 본보기가 된 것은 당시 유럽이 알고 있던 유일한 이교문학(異敎文學)인 그리스 로마의 문학이었다. 그리하여 이탈리아에서는 호머나 베르길리우스를 본떠 아리오스토는 《광란(狂亂)의 오를란도》(1516)를, 타소는 《예루살렘 해방》(1575)과 같은 서사시를 썼고,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