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공연구성
<시놉시스>
1) 하인 역을 맡은 배우가 판을 들고 나온다.
인사를 한 후 판을 넘긴다.
판에는 공연 전 유의 사항이 적혀있다.
2) 깡패 역을 맡은 배우가 관객들 사이에서
큰소리로 통화를 하면서 무대로 나온다.
3) 하인 역을 맡은 배우가 핸폰을 빼앗아
무대 뒤로 정중히 걸어가고,
모르겠으나 어떠어떠한 주의, 어떠어떠한 양식의 틀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저 생각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 표현할 수 있는 시대이며 연극이 단순히 대사극이 아닌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고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 되는 공연다운 공연의 모습을 갖추어 무대에 올려질 것이라 생각된다.
공연양식을 뮤지컬이라 부른다. 미국에서 발달한 대중예술로 음악 특히 노래가 중심이 되어 무용(춤)과 극적요소(드라마)가 조화를 이룬 종합 공연물이다.’
차태호 : ‘뮤지컬은 기악과 노래, 드라마틱한 연기, 역동적인 무용 그리고 무대 메커니즘이 종합 구성되어 관객과 같이 호흡하는 무대예술
Ⅰ. 서론
뮤지컬(Musical)이란 음악, 무용, 연기, 의상, 무대장치, 조명 분장 등 각분야가 세부적 완성도를 기하면서 총체적인 조화를 이루어내는 대중적인 성격을 가진 음악극의 한 분류로 정의될 수 있다. 음악극이라 하면 넓은 의미의 연극, 즉 여러 종류의 공연예술 가운데 음악의 기능이 강조된 장
연극대본을 쓴 데는 당대의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