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역시 영상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상품인 이상 마케팅 차원의 콘텐츠 비즈니로서 접근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공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창출과 독창적이고 차별성있는 전략으로 관객으로 하여금 공연장을 찾아 올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연결을 할 수 있게 해야한다. 두드락공연문화를 소비하는
국내 공연 산업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콘텐츠의 기획, 제작, 유통과 관련된 노동집약적 서비스산업이다. 국내 공연산업은 영상, 게임, 출판 등 타 문화산업과는 달리 산업적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이 강조되었고, 결과적으로 성장이 지체되었다. 그러나 90년대 중반 이후 소득 수준
공연을 펼침으로써 산 홍보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다.
이슈거리 및 화제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의 소주와는 차별화 되는 깨끗한 맛을 내야 한다.
몸에 좋은 녹차를 첨가시켜 눈길을 끈다.
청정수와 고품질주정을 사용한다
부르기 쉽게 한 글자로 브랜드명 설정
자연과 어우러지는 브랜드
외부 시장 환경 분석
-문화 소비 시장의 성장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확대
-연극 시장의 침체
-연극의 부익부 빈익빈 구조가 심화
공연시장의 관객 Trend
공연 관객의 특성
-고학력, 고소득층이 주류, 20~30 대에 편중
연평균 관람률
-1인 연평균 관람회수는 1.95회
근로시간 단축과 뉴 Trend
공연 작품을 길어야 한달 공연하고 끝내야만 하는 한국 공연 문화의 현실 때문이었다. 7억 원을 들여 만든 창작 뮤지컬 <고래 사냥>이 좋은 평을 받으면서 흥행에도 성공했지만, 성공했다는 것은 제작비 7억 원을 간신히 건질 정도였다는 것이지, 직원들 월급을 넉넉히 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