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오페라는 뮤지컬이나 연극과 유사해보이지만 차이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는 예술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전통의 예술 중에서 유사한 것으로 마당놀이나 판소리를 들 수 있겠다. 그 중에서 특히 마당놀이가 가장 오페라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동양에서도 오페
오페라의 각시대의 특징오페라(opera)는 라틴어 “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즉, 시를 바탕으로 한 여러 가지 노래와 연기, 춤 등 다양한 작품들이 하나의 제목 하래 모여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른 모든 예술 장르들과 마찬가지로 오페라 역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기존의
따른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변모해 왔고, 지금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이 오페라는 세상의 노래가 끝나지 않는 한 인간의 창작본능에 불을 지피며 또 다른 형태의 미래의 음악극으로 진화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서술하시고, 각시대의 특징을 설명해 보겠다.
서양인은 오토만(Ottoman)이라고 부른다.
오스만 부족국은 콘스탄티노플에 가장 가까운 비잔틴의 국경지대에 자리잡고 비잔틴 제국의 정복을 위해 기회를 노리고 있었으며, 특히 1301년 바페온 전투에서 비잔틴 제국 군대를 격퇴한 후 기독교 세계에 대항하여 성전을 기도하는 이슬람 세력의 명성을 크
각각의 곡조는 그 지역의 언어 혹의 민족적 특색을 담고 있었다. 이들 곡조는 북곡(北曲)의 영향을 받은 남곡(南曲)이 대부분으로 익양강(4331;陽腔), 여요강(餘姚腔), 해염강(海鹽腔)이 널리 유행하였고 , 소주(蘇州)일대에서는 곤산강(崑山腔)이 유행하였다. 이 중에서 익양강(4331;陽腔)이 가장 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