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전자무역시스템이다. 전자무역이란 인터넷 기술 발전을 활용해 전통적인 무역 방식을 전자문서 기반의 종이 없는(paperless)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세계 각국은 무역 부대비 절감을 위해 이의 도입을 적극 모색하고 있으며 UN을 비롯한 국제기구와 주요 선진국들은 전자무역시스템과 표준 제정에 많
전자상거래 법규
1. 전자거래기본법
1) 전자거래기본법의 목적
전자거래기본법은 1998년 12월 제정 ․ 공포 되었고, 2002년 1월에 전문 개정된 법률로서 산업자원부에서 제정되었다. 전자거래기본법의 목적은 첫째, 전자문서에 대하여 서면문서와 동일한 수준의 법률적 효력을 부여한다. 둘째, 전
전자상거래 법규
1. 전자거래기본법
1) 전자거래기본법의 목적
전자거래기본법은 1998년 12월 제정 ․ 공포 되었고, 2002년 1월에 전문 개정된 법률로서 산업자원부에서 제정되었다. 전자거래기본법의 목적은 첫째, 전자문서에 대하여 서면문서와 동일한 수준의 법률적 효력을 부여한다. 둘째, 전
공인인증서의 장점과 단점, 공인인증서 의무사용 폐지에 따른 공인인증서 보완 대책 및 적합한 인증 정책 수립 대책
1. 공인인증서의 개념
인증서란 인증기관이 가입자의 신분과 그의 공개키 정보를 보증하기 위하여 발급하는 전자문서로써 전자거래 시에 전자서명 및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면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