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흔히 철학에서는 현상학(Phenomenology)과 해석학(Hermeneutics)이 철학의 방법론이라고 한다. 물론 이것은 과학적 의미에서의 방법론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가 비판하고자 하는 것도 과학이 아니라 ‘과학주의’이다. 과학주의는 과학만능이 신봉되었던 시대에 과학의 기본
론만능실험기(Universal Testing Machine, 이하 UTM)는 물질에 응력(변형력, stress)을 가하여 이에 따른 변형도(변형률, strain)를 측정하는 기기이다. 종종 Materials Testing Machine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기기는 거의 모든 재료과학 연구실에서 볼 수 있는데, 이는 이 기기로 측정할 수 있는 성질들(압축 및 인장강
알아보고, 사회화에 대한 제(諸)학자들의 여러 가지 이론의 고찰(考察)이 있겠고, 인간이 일생에 걸쳐 어떻게 사회화를 이루면서 살아가게 되는지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고령화에 대한 실태를 알아보고 그에 대한 적절하고 올바른 대책방안에 대해 논의해 보고자 한다.
만능주의라는 사회 병폐적 현상을 가짐으로서 사회구성원들이 정서적 유대감이 과거 전통사회에서의 모습과는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급격한 경제성장에 따른 사회변화는 사회구성원들에게 보다 복잡한 사회문제를 안겨주어 이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를 필요로 한다.
특히 과학기술 개발에
만능주의 경향는 비판을 받아야한다.
물론 교회행정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 대한 예배, 선교와 봉사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수단이다.
단지 교회는 그것이 하나의 공동 생활체라는 점에서 조직과 다스림이 필요하게 되며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교회만이 가지는 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