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이 도시민의 1/3에 해당된다고 하니 지나치게 낮음을 알 수 있다. 세대가 높을수록 학력이 낮을수록 더욱 안본다는 사실은 생각 외로 대학생이 한국영화를 많이 관람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미국 영화를 보는 한국관객의 여론을 분석해 보면, 영화를 보는 이유로 오락을 우선으로 지적하고 감상경로
비평 : 학문적 성격, 비평가는 해박한 지식을 필요. 실제로 작품을 역사적인 맥락 속에 두고, 다방면에 걸쳐서 상세하게 분석
• 리차드(I. A. Richards)의 《문예비평의 원리》이래 실증주의적, 과학주의적 비평이 우세 이들 비평과 문예학적 연구는 구별이 어렵다.
가치의 해명
• 예술비평 / 예
평가와 전문가의 평가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과 입소문을 일으키는 제품적 요소를 갖추었다는 점에서 공연은 입소문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것이고 또한 입소문을 일으킬 만한 요소 또한 충분히 갖추고 있다고 본다.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의 공연예술시장 연구 중 공연예술관객조사에 의하면 문화생
관객과 원활히 소통하기 위해서는 영화제에 참여하는 관객들의 시선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국내의 국제 영화제의 경우 칸영화제나 베를린 영화제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제보다는 인지도나 관심도가 낮기 때문에, 관객들이 영화제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 하고 있으며, 어떤 의사소통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박물관 100번가기 운동’도 전개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무료화’도 실시되고 있어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수는 증가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