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이벤트의 특성
(1) 긍정성
이벤트란 영어를 직역하면 사건, 행사, 시합, 발생한 일을 뜻하고 있지만, 실제 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는 ‘이벤트’라는 용어의 개념은 부정적 의미의 사건이나 사고와는 다른 개 념으로 사용되는 용어이다. 따라서 이벤트는 즐거움, 좋은 일에 대한 축원, 또는
이벤트란 용어가 보편화된 곳은 일본이다. 일본은 1964년 동경 올림픽과 오사까 만국 박람회(1970)를 계기로 이러한 이벤트가 국가나 지역사회 발전에 무엇보다 중요한 산업임을 인식하고 발전시켰다. 일본에서는 오사까 만국 박람회같은 국가 이벤트(Community Event)는 물론,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판촉 행
1. 카지노산업
1) 우리나라의 카지노업체 현황
한국은 1961년 11월에 ‘복표 발행 현상 기타 사행행위 단속법’을 마련하였으며, 1962년 9월 동법의 개정사항에 외국인을 상대로 하는 오락시설로서 외화획득에 기여할 수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이를 허가할 수 있게 함으로써, 1967년 국내 최초로 인천 오
이벤트와 1989년의 해외여행자유화시대를 맞이하여 비로소 본격적인 국제관광의 시대를 맞게 되었으나, 급격한 여행객의 증가와 관광시장의 대외개방 등으로 한국의 관광산업은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이봉석 외: 2013년, 관광사업론). 2000년대 들어서서 국민관광·레저시대로서 주 40시간 근무, 고
이벤트가 중심이 되고 있다.
4. 일반적인 이벤트의 효과
이벤트를 실시함으로서 해당 지역이 얻을 수 있는 영향은 매우 다양하다. 일회적인 관광만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가능하게 하며, 관광지와 지역주민과의 우호적 관계유지를 위한 사업이나, 지역활성화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