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공장과 같은 것들은 많은 주요 관광객을 위한 로맨틱하고 아름다움을 함축하고 있는 요소들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은 실현 가능성이 없다. 더 나아가서 그것들은 문화유산관광의 한 영역으로 포함되는 것에도 공격받을 수 있다.
“유산”에 대한 개념은 ‘미 : 아름다움’의 부속물이라
지역들은 급속하게 쇠퇴하기 시작했다. 이에 각 지역들은 새로운 모델의 지역산업을 창출하기 위한 방안으로 문화, 관광 등의 산업적 효과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왼쪽의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한국의 연도별 관광객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세계 각 지역들은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
유산은 내국인에게는 역사의 산실로서 의미 있는 장소이자 교육의 현장이고, 외국인에게는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독특한 장소여야 한다. 즉, 성공적인 문화유산관광이 되기 위해서는 스토리텔링이 잘 되어 있고, 유산을 살아있는 것으로 만들며, 관광객이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광 상품으로서의 매력이 충분한 관광지를 대상으로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다. 또한 테마 및 상품특성 맞게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남미의 문화관광을 소재로 삼아 문화관광 패키지로의 상품을 꾀하게 되었고, 아직 개발이 더디지만 무한한 가능성과 자원을 가지고 있는 중남미 관광산업을 인식하고 조
것을 말한다.
하비 콕스는 ꡒ축제는 억압되고 간과되었던 감정표현이 사회적으로 허용된 기회ꡒ라 보고, 그 기회는 고의적(故意的) 과잉성 축의적(祝儀的) 긍정성 대국성(對局性) 이라는 세 가지의 본질적 요소가 있다고 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 축제(祝祭)와 제축(祭祝)으로 구분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