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율이 광고와 접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광고주는 좀 더 자극적이고 독특하며 소비자의 인상에 남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텔레비전 광고문과 신문, 잡지의 광고문에 나타난 수사적 표현은 다양하다. 그 중에서 소리를 이용하여 카피를 만든 광고를 흔히 볼 수 있는데, 같은 소리
광고메시지 자체를 강조한 연구들은 메시지의 내용을 표현물의 형태, 구조, 출현빈도 등의 분석을 통하여 주로 잠재적 의미와 표면적 의미, 설득적 메시지와 정보적 메시지, 영상메시지와 문자메시지(혹은 언어적 요소와 시각적 요소), 메시지 구조와 내용 등의 개념을 사용하여 광고의 메시지 구성체
운율을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카피를 만들려면 단순성, 구체성, 간결성, 대화성, 비공식성이라는 특징을 가져야 하는데 이에 대한 내용은 본론에서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운율을 이용한 카피를 두운법, 각운법, 반복법, 동음이의법, 이음동의법을 사용한 광고카피로 세분하여 좀 더 심도
언어와 영상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언어·영상적 구조물로서 우리의 언어사용, 의식, 사고, 상상력, 예술적 감수성 등이 투사되고 반영된다. 텔레비전 매체 속에는 언어사용 또는 언어적 실천의 각양각태가 매우 현실감 있게 구축되어 있다. 텔레비전 구조물 중에서 광고는 사회·문화적으로 강력하게 코
카피에서 부가적 설명의 구조.
헤드만 봐서 무슨 제품 광고인지 모호하게 구성. 광고제품의 파악을 위해 리드까지 읽게 함.
+ 운율감, 리듬감
: ‘아이의 첫 공연’은 ‘자녀’, ‘첫 번째’ 표현을 써서 예상고객층(5인이상 승합차 이용가정)에게 감성소구. 소중함 극대화. ‘1분’: 짭은 시간의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