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 ''관계 설정''으로 문화와 광고의 접점 마련
1980년대는 컬러 광고의 시대이다. 더구나 한국사회에 레저 문화라는 개념이 도입되던 시대이기도 했다. 그러나 암울한 시대의 민주화 투쟁이 병행되면서 「민중」의 개념이 널리 퍼지며 민중 속에서 호흡하는 대중 문화가 큰 호응을 받았다. 1
퓨전 마케팅이다. 최근에는 인터넷 이용인구가 급증하고 10∼20대의 네티즌이 소비 주체로 떠오르면서 인터넷을 의미하는 온라인(on-line)과 현실 공간인 오프라인(off-line)을 적절히 혼합, 마케팅에 활용하는 퓨전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2. 역사
퓨전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건 1960년대부터라고 한
우리나라의 온라인게임산업은 짧은 역사에 비해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
1.대중소설의 개념
대중소설에 대해 정의를 내리기는 쉽지가 않다. 그것은 대중소설이 두 가지의 뜻을 갖고 있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이런 이중성을 우리는 크게 큰개념과 작은개념으로 설명하고자 한다. 하지만 먼저 대중소설을 알기 위해선 대중이라는 개념에 대해 알아야 할 듯 싶다. 대중소설의
<서론-한국 시장의 현황과 멀티샵 소개>
Ⅰ. 시장의 동향
1. 한국 시장의 현황과 멀티샵의 성장
(1) 시장 현황
1) 경 제
① 현재 우리나라 경제상황
-KOSIS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 기대지수의 경우 작년 2005 4월에 비해 2006년 4월에는 104.7에서 100.6으로 떨어졌고 경기 기대역시 107.8에서 96.4로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