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민족이든 인간은 자신이 어디로부터 왔으며 어떻게 발전하게 되었는지를 신화나 설화로 나타내고 전달해 왔다. 사람들은 그러한 신화나 설화를 통해서 자신들을 묶고 있는 공동의 정신이나 힘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며, 또한 그것을 믿으면서 현재 자신이 서 있는 곳을 확인하게 된다. 비록 신화나
1.들어가며
프랑스의 현대철학가 미셸 푸코는 그의 저서 ‘광기의 역사’에서 '나눈다는 것'에의 허상을 낱낱이 폭로한다. 모든 나누는 일의 배후에는 '권력의 역사'가 도사리고 있다고.
예를 들면 ‘정상과 비정상’, ‘광기와 비광기’등으로 나누는 경우가 대표적으로 그러하다.
'광기의 역사'는
Ⅴ. 신구약 중간기를 볼 수 있는 외경
신약성서의 저술가들을 비롯해서 초기교회의 성도들은 자신들을 새로운 종교의 창시자들로 여기지 않았다. 이들은 자신들이야말로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하나님이 약속하신 언약의 백성이라 생각했다 갈라디아서 6:16을 보면 저자는 교회 공동체를 ‘
※ 자기소개서 예문 1
저는 19**년 10월 8일, 1남 1녀의 장남으로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저의 어린 시절이 서울이라는 도시에서 느낄 수 있듯이 기계적이고 메마른 생활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어릴적부터 낚시를 좋아하시는 할아버지를 모시고 다니면서 자연의 웅장함과 인내를 배웠습니다.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