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
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
교육목회 이론의 기초를 제시하면서 또 이 이론의 기초를 칼빈의 교육적 이해와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에서 그 지혜를 찾아 제시하고 있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 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 (Reformerte Kirche)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우리의 관심은 칼빈의 교회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
교육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으며 동시에 이러한 신앙교육의 책임을 위해 하나님은 교회에 사도와 선지자와 목사와 교사의 직분들을 세웠다고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바울에게 있어서 교리교육은 단지 구원의 교리적 내용을 가르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윤리적 내용의 가르침이 항
교리의 이론적이고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성경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4~5세기 경에는 기독교 개종의 수적 증가 때문에 준비소홀로 교회는 성경에 나타난 구원의 역사를 집약시켜 그들에게 가르쳤다. 유아 세례에 관하여는 벌써 2세기 말경의 문헌에서 발견된다고 전한다. 초대 교회의 어린이 교육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