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교육용 웹사이트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내용’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아이디어, 메시지를 의미하고 구조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조직되어 있는가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는 서로 구분되면서도 독립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 책과 같은 경우에는 처음과 마지막이 있는 순차적 구조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교육의 가치실현을 궁극적 목표로 해야 하므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정의는 교육적 가치라는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즉,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아동의 성장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하는 바가 크고 가능한 부작용이 없는가하는 측면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ꡐ상황ꡑ이란 소
교육용 컨텐츠의 지원이 없는 한, H/W 환경이 제 역할을 하기 힘들다. 이때 가장 우려되는 것은 교육의 수단이 교육 목적 위에 군림하는 현상이다. 공학적 발달의 결과로 교육정보 기지에 접근할 수 있게 되자, 반드시 이를 사용해야만 한다는 강박감 때문에 사용하기 적절한 주제만 찾아서 수업을 진행
Ⅰ. 서론
현장 교사가 학생들을 가르칠 때 다양한 학습 내용과 교수 방법을 설계할 수 있도록 많은 컨텐츠가 개발되어 제공되어야 한다. 이처럼 현장 학교의 교사가 양질의 교육용 컨텐츠를 많이 개발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쉽게 제작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표준화된 교육용
Ⅰ. 서론
교육용 컨텐츠는 하드웨어와 함께 교육정보화의 성공적인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이다. 정보화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는 미국의 경우 ‘98년 현재, K-12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수는 약 2만여 편이며, 약 1백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한 원격 교육을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