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미술수업(미술교육)아이디어
1. 문서작성기 소프트웨어
학생들에게 미술가나 혹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글이나 보고서를 쓰도록 한다.
2. 탁상출판과 그리기 소프트웨어
- 자화상을 그리게 한 후, 포토샵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유명 미술가의 표현을 닮도록 바꾸어보게 한
미술교육활동의 귀착점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미술교육에서 평가는 마지막 귀착점도 아니고 시작도 아니며 일련의 순환적인 교육의 한 과정으로 이해하는 것이 옳다. 따라서 미술의 평가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나 표현활동의 과정에 밑거름이 되어야 한다. 예를 들자면, 완성한 작품에 관하여 학생
교육의 목표로 한다. 이 교수법은 영어의 구조에 대한 정확한 지식보다는 의사소통을 위한 유창성을 강조하여 의사소통기능을 토대로 교수 요목을 설계하고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이 교수법은 대개 의사소통활동과 의미 있는 과업의 수행이 언어학습을 증진시킨다는 관점에서 출발하여 언어 학
수업에 임하는 일은 창의력 사고력 신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학생들은 자유로운 상상력을 통하여 구상된 생각을 시각화하는 것은 모든 조형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기반이 되지만 각자의 상상력 부족으로 또는 예시작품이나 참고작품의 모방 등 표현활동이 극히 단조롭고 소극적인 것을 많이 볼
활동도 학년이 올라갈수록 줄어드는 양상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면목고등학교도 일반 고등학교 범주 안에서는, 여러 재량활동이나 봉사활동, 특별활동을 통해 다양한 면에서 아이들이 미래에 대비할 준비를 시키려는 의지가 보인다.
- 이우학교는 기존 일반 고등학교에는 없는 ‘철학’ 수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