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한 믿음 때문에 의심 없이 인정되는 것이다.
신화와 관련하여 한국, 일본중국의 건국신화를 중심으로 과제물을 정리하기로 한다. 이 장에서는 구비문학의세계4공통) 한국, 중국, 일본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3편의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서술하기로 하자.
사람이 짧으면 늘려 죽이고, 길면 긴 부분을 잘라 죽인 고대 아테네의 도둑 신화)와도 같은 서구 신화학의 재단에 의해 동아시아 신화의 상당 부분이 비신화적인 내용으로 간주되거나 그 의미가 왜곡되기도 했다. 근대 이래 한때 풍미했던 '중국신화 부재론'은 당시 서구 신화학의 편견의 산물이었다.
중국의 대외무역체제는 사회주의 무역이론에 입각하여 국가 독립적인 대외무역체제로 일괄하였다. 공산정부 수립 이후의 무역관리체제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국민경제회복기(1949~1952)에는 중앙정부의 무역부가 국내 상업, 대외무역을 일괄적으로 지도, 관리하면서 실제의 무역거래에서는 무역부에
신화의 보편적 원형과 특수성을 알기 위해서는 다른 민족의 신화와 대비를 함께 해야 하며, 그것은 자국의 문화와 타국의 문화를 상호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3편의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서술해 보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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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조선시대
조선왕조는 성리학을 정치이념으로 확정하고 무와 불교를 탄압하였다. 무당은 천민으로 취급되었다. 다종교 공존의 전통이 여기서 크게 일그러지고 만다. 뿐만 아니라 성리학이라는 것도 중국의 것을 내세운 것이라 주체적 문화의식이 점점 상실되어 갔다. 예컨대 고대 이래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