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브 클림트의 생애와 사상
1. 들어가며
오늘날과 같은 여성의 지위가 많이 향상된 시대에도 여성의 에로티시즘은 간혹 논란거리가 되기도 한다. 여성의 지위가 남성에 비해 많이 뒤쳐져 있던 시기, 또는 막 여성의 지위가 부상하려던 시기에 여성의 에로티시즘에 대해 표현한 위험한 작가가 있었
말러, 마리아 짐머만, 등을 비롯해 그의 작품의 모델로 등장한 많은 모델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이렇듯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것은 그림에서도 나타나듯, 섬세한 감성과 상대방을 향한 애정 어린 관심 때문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클림트의 작품을 보면 남녀 간의 사랑을
Ⅰ.주제 소개
1. 문학과 젠더 하에서 동성애의 의의
문학과 젠더라는 수업은 생물학적 혹은 자연적 성으로서의 섹스가 아닌 사회 문화적 성 즉 젠더를 배우고, 그 젠더가 문학에서 어떠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는지를 주제로 한다. 소외된 성을 표면 위로 띄움으로써 성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어떻
스페인 국경 근처 남프랑스시르브 출생
스페인계 어머니의 영향
스위스 출신의 아버지의 격려
14세 때 파리 음악원에 들어감(1889~1905)
작곡가 학생 모임 “아파치”에 가입
평생의 친구 비네(Ricardo Vines)를 만남
1891년 피아노과 1등
1895년 퇴학 후 복학하여 가브리엘 포레에게 피아노를 배움
2대의
1.아르누보를 보는 시각
앞에서 이미 얘기되었던 것처럼 아르누보는 어떤 특정한 양식이 아니라, 하나의 운동이었다. 즉 응용미술과 순수미술 내에 확립되어 있던 기존의 질서를 무너뜨리려는 단 한 가지 목적을 위해 19세기 후반 여러 나라에서 각자 다른 방향으로 전개된 흐름인 것이다. 이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