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한다`고 속삭인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 `키스`를 감상할 때는 한라산 백록담에서 프로포즈 받았던 사연도 내비친다. 박유아씨의 작은 액자 그림들에서는 사랑하는 사람들의 몸짓을 읽어내고 `말은 입으로만 하는 게 아니라는 것, 몸은 가장 진실한 언어의 전달매체라는 것`을 일깨운다. 키위 속
파괴적인 ‘숙명적인 여인’의 이미지로 나타난다. [충족]에서 보이는 남녀의 키스라는 주제는 이미 뭉크나 로댕과 같은 동시대의 작품에서 많이 다루어진 것이다. 클림트는 두 남녀의 얼굴을 전통적인 사실주의로 처리하면서 배경과 의상을 타원, 삼각형, 곡선, 소용돌이 문양과 색채의 모자이크와
곳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상호작용을 자주 함으로써 서로에 대해 잘 알게 되고 서로 호감을 갖게 된다는 원리이다. 근접성이 매력을 증가시키는 이유는 우선 자주 만날 수 있어서 친숙성이 증가되기 때문이다. 남자가 군대를 가게 되는 경우 사랑이 지속되지 못하고 깨지게 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사랑의 느낌’을 풍긴다. 매우 관능적인 여체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곡물과 땅의 여신인 데메테르의 딸인 페르세포네는 니사의 꽃밭에서 친구들과 꽃을 따고 있다가 죽음과 지하의 신 하데스에게 납치되어 결국 그의 아내가 된다. 페르세포네는 자신이 죽음 속에 들어가고 있다고 생각하였지만, 사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들리는 듯 나직나직 속삭인다. - 산골 나그네 中 -”
- 책 속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