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의 급작스런 변신은 토로프, 비어즐리, 매킨토시, 그리고 호들러와 같은 당시 화가들의 복합적 영향으로 보이나 한편으로 그의 그림에서는 이들의 파스티슈 이상으로 클림트 특유의 정교한 장식성과 짙은 에로티시즘이 발견된다.
그가 그린 많은 여인들의 초상화나 신화를 주제로 한 작품에서
생명력을 드러낸다. 비극과 해학의 어우러짐은 실상 상반되는 특징을 더욱 강조하는 효과를 낳는다. 따라서 김유정에게 있어 해학의 미는 고통 받는 사람들의 미학이며, 쉽사리 좌절하지 않는 민중의 강인한 생명력을 드려내는 문학적 방식이다.
셋째, 평생 그를 괴롭힌 것은 고질적인 치질과 폐병 등
1. 르네상스
르네상스 미술은 15~16세기 유럽 전역에서 일어났던 미술을 일컫는 말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시기를 나누어 보면 이탈리아 피렌체대성당의 돔(반구형으로 된 지붕이나 천장)을 착공한 1420년부터 마니에리스모 양식(바로크 미술 양식이 시작되기 바로 전인 과도기적 단계)이 나타나는 15
분석학 이론과 더불어 에로티시즘의 의미가 중요성을 지니고 대두된다.
사실 표현주의 작가들의 작품에 있어서 주제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간적 자비심과 도덕적 양심을 바탕으로 하는 것, 즉 종교적 요소, 죽음, 그리고 성적 요소가 거의 동시에 공존하고 있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에곤 쉴레는
- 헨리 프레드릭 아미엘(스위스 철학자,문학가:1821~1881)
* 질투는 천 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한 가지도 올바로 보지 못한다. - <탈무드>
* 기도는 평화의 전주(前奏)며 능력의 서언(序言)이요, 목적의 서사(序詞)며 완성의 통로다.
- 피에르 아벨라르(프랑스 신학자:1079~1142)
* 참된 신념을 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