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클림트의 작품들
클림트의 작품은 자연주의와 양식화 사이에 자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순수미술과 공예사이에 자리하고 있다. 그가 의뢰받았던 장식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브뤼셀에 있는 스토클레궁의 모자이크로 이 작업은 유럽에서의 그의 명성이 절정에 달했을 때 이루어진
구스타프클림트(Gustav Klimt)에 보일 기회가 주어졌다. 클림트는 소년의 비상한 재능을 알아보고 후원 했다. 클림트의 아르 누보 양식과 소재의 영향은 1909년까지의 쉴레의 작품에서 현저히 보인다. 스승의 우아하고 장식적인 형상을 떠나서, 쉴레 자신의 표현적인 스타일이 나타나기 시작한것은 1910년
클림트는 자신의 작품에서 여성으로 표현되는 성적대상을 붕괴시키는 주체로서 남성을 표현하지 않는다. 남성은 그 흐름 밖에 서있고, 보고 있고, 그림을 그리고, 묘사할 뿐이다. 이러한 성적대상의 여성은 계급에 따라 표현을 달리 하고 있다. 다나에와 금붕어는 나체를 드러낸 접근하기 쉬운 관능으
작품 중 미국의 아르누보양식의 정점을 보여주는 것 중에 우아한 장식의 램프도 있다.
티파니는 스테인드 글라스 분야에도 많은 작품을 남겼다. 1892년 뉴욕에 티파니 유리장식회사를 재설립하고 화상인 사무엘 빙에 의해 파리의 아홉명의 권위 있는 작가들 (드니, 이벨, 랑송, 세뤼지에, 발로통,
클림트와 에곤실레를 토대로 비교분석하려 한다. 클림트에게 영감을 받은 에곤 실레이지만 또 그만이 추구하는 세계를 찾아보고 두 작가를 통해 어떤 것들이 그들의 작품에 영향을 주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클림트구스타프클림트는 1862년 7월 14일 빈교 바움가르텐에서 일곱형제중 둘째로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