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복지법 제3조에는 “장애인은 개인으로서 존엄과 가치를 존중받으며, 이에 상응하는 처우를 받는다. 누구든지 장애를 이유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생활의 모든 영역에 있어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 모든 장애인에게는 국가, 사회를 구성하는 일원으로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기타 모
却說陳勝爲張楚王, 曾遣魏人周市, 北略魏地。(見前文第十回。) 市引兵至狄城, 狄令擬?城固守。
각설진승위장초왕 증견위인주시 북략위지 현전문제십회 시인병지적성 적령의영성고수
?城:籠城하여 굳게 지킨다는 뜻으로, 어떤 일에 몰두함
각설하고 진승은 장초왕이 되어 일찍이 위땅 사람인 주시
Ⅰ.서론
교회를 이해한다는 것은 매우 지난한 일이다. 그 신앙, 사람, 역사, 문화 등 어느 일부분만을 보지 않고 그 전체를 이해해야 온전한 이해를 얻을 수 있기에 그러하다. 우리가 교회를 좀 더 깊이 이해함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 무엇일까 고찰한 끝에 신학적 측면보다는 역사적, 문화적 측면을 고
구제는 궁극적인 해결이 아님을 알 수 있다(이준우, 2007). 그들이 인간다운 생활에 정상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대한으로 도와주는 것이 올바른 방향일 것이다.
<표2> 신약의 장애(인) 관련구절과 그 내용
장애(인)관 구절 내용
장애를 넘어
생명 전부로서 여기심 마 12:9-21 한쪽 손이 아니라 생명
구제 혹은 사회복지사업으로는 극복될 수 없으며, 새로운 공동체를 통해서만 극복될 수 있다. 장애인과 정상인, 건강한 사람과 병자, 젊은이와 노인, 남자와 여자들간의 생활공동체의 건설을 통해서만 현재 인간들간에 상호분리된 사회의 사회적 고립이 극복될 수 있다. 이러한 공동체를 통해서 단순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