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게임시장은 1980년대부터 시장을 형성하기 시작하기 시작했고 1992년까지는 해외게임물이 주류로 이루다가 1995년 이후 인터넷 보급과 더불어 급격히 성장해왔다. 현재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시장의 규모는 약 2조4950억원(2008년)이고 2009년에는 약 2조8942억원 규모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2003년 8월 주5
우리나라 온라인시장의 전반현황
PC 게임
- 외국게임이 국내시장 지배하나 높은 수익 어려움
비디오 게임
- 1990년대 중반이후 성장률 감소
아케이드게임
- 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
온라인게임
- 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
모바일 게임
- 이동통신사들의 적극적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