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oft의 성공요인분석에서는 내부요인과 외부요인의 두가지측면에서 접근할 것이며 주제에 맞게 내부요인에 중점을 두고 분석할 것이며 이에 앞서 NCSoft의 가치사슬분석및 차별역량 테스트가 선행될것이다.
성공요인분석후에는 경쟁심화, 후발업체들의 모방전략, 규제, 사회적문제(게임중독, 현금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및역량분석이론 정리
경영전략 5장 내부자원및역량분석을 토대로 이 보고서에서는 4년만에 세계게임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리니지의 개발업체 (주)엔씨소프트(NCSoft)에 대해 분석하려한다.
본 분석에 앞서 분석이론이 될 '내부자원및역량분석'을 먼제 체계화 할 필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주요 사업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2) 경영현황
-
매출이 지속적으로 일어나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가질 수 있다.
(다) 온라인 게임은 복제가 불가능 하다는 점 - 서버를 통해 서비스하기 때문이다.
→ 이는 특히 불법복제가 크게 문제시되어 일반 소프트웨어로는 성공이 불투명한 대만, 중국 등지의 시장에서 우월한 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