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온라인게임시장의 선두주자로 부상한 ‘NCSoft'사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
본론에서 이어질 내용은 목차에서 소개된 순서와 동일하며 회사소개에서는 1997년부터 2001년까지의 NCSoft의 주요연혁과 NCSoft가 소개하고있는 기업이념을, 재무구조에서는최근의 주요재무
온라인게임산업은 짧은 역사에 비해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만화,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캐릭터산업 등 다른 엔터테인먼트 산업들과 접목하여 산업간 시너지효과를 불러일으키면서 상호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국내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 매년 30% 정도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전문가들은 “게임 산업은 더 이상 뒷골목 오락실의 놀이가 아닌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한다.
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
국내온라인게임 산업은 초기 시장단계를 넘어 고속성장의 단계에 놓여있다. 본 사례의 분석대상 기업인 NCSOFT는
시장규모 가장 크지만 시장규모 증가율 미비
온라인게임
- IT산업 중에서도 핵심산업으로 부상
모바일 게임
- 이동통신사들의 적극적인 개발로 지속적인 성장기대
NCSOFT 소개 및 자사분석
1997. 03 - 엔씨소프트 창립
12 - 美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솔루션 파트너
1998. 09 - 리니지국내 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북미 게임시장의 경우 북미 온라인 게이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메신저 Xfire의 이용자 통계를 보면 World of Warcraft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MMO게임으로 나타났다. NCsoft의 Aion이 그 뒤를 이었으며 Guild War, Silkroad Onlind, mapleStory 등 MMO게임 순위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