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의 역사는 전 세계적으로도 유래가 없어 모바일방송 매체의 진화과정을 그대로 대변할 수 있는 본보기라 할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바로 이러한 국내DMB 서비스의 발전과정과 이와 함께 변모해온 DMB의 주요 콘텐츠변화 과정을 살펴보면서 '모바일방송'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란 무엇이며 또 향
역사, 4대 종편사의 현황, 해외 사례, 논란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살펴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신방 겸영의 문제점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1999년 이후 국내 방송 역사
(1) 1999년~2011년 방송법 개정 및 종편 개국의 역사
1) 2차세계 대전 후
역사관이 강한 목청을 돋운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먼저, 80년대를 휩쓴 진보(進步)의 열기에서 비켜선 자리에서 문학을 했던 일군의 작가들이 있다. 그 대표적인 작가가 이문열이다. 그는 '금시조' 를 통하여 동양 예술에 관심을 갖더니 '칼레파 타 칼라' 를 통해서는 그리스 도시 국가를 배경으로 우
변화하고 있는 상태이며 문화컨텐츠라는 것이, 문화컨텐츠 산업이라는 것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불분명한 상태이다.
그래서 우리팀원들은 문화컨텐츠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수업내용에 관련된 윤리적인 문제도 연관시켜 조사해보았습니다.
문화컨텐츠
1. 문화콘텐츠의
전망이다. 또한 이들 플랫폼, 가전사들에 맞서 방송, 통신 기업들도 인터넷 비디오 유통분야를 경쟁적으로 강화하면서 N-스크린 전략을 가동하고 있다.
스마트TV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공중파를 비롯한 케이블 TV, IPTV 등의 기존 TV들에 비해, 스마트TV만이 갖는 차별화된 포지셔닝과 유니크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