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게임환경과 시장을 조사하여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본다.
2. NCSOFT – 기업철학 (1)
인터넷 비지니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으로 한 인터넷 비즈니스 추구. 첨단기술의 축적과 효율적 정보공유를 실천하는 지식경영. 독창적인 기술 창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
경영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 생각하며 구성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사람이 모든 것에 우선하는 인간존중의경영철학을 추구한다.
다)즐거움을 주는 회사 만들기
엔씨소프트의 기업이념은 `즐거움을 주는 회사' 만들기로 구성원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어 게임산업의 발전의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추세다.
특히 온라인게임산업은 게임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
의 디아블로3를 밀어내고 PC방 점유율 1위를 선점하였다. 현재 한국에서만 서비스 중이나 유럽, 북미, 중국, 대만에 서비스할 예정 중에 있다.
Ⅱ. 본론
1. 성공사례
1.1. 대만
1) 시장 규모 분석
섬나라인 대만은 한국 면적의 약 30%, 인구 2300만명, GNP 1만4000달러의 나라다. 작지도 크지도 않은 나라이
NC소프트 4P MIX 전략
o product
: 뛰어난 그래픽과 메신저 기능의 부여 → 사람간의 상호작용
: 다양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패치 →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
o price
: 컨텐츠 유료화 전략 - PPM(pay-per-minute)
: 게임 컨텐츠로 수익 모델을 확보
o place
: 현재 20,000여개의 게임방과 가맹점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