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엔씨소프트 쪽에서는 당황스러운 판결이었다. 행여 중국이 이를 악용해 허가를 제 때 해주지 않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정부는 리니지II의 서비스에 대해 청소년 이용인가를 허용했지만, 최근 중국 정부의 온라인게임 심의등급 강화가 청소년 보호에 목
NC소프트는 2010년 기준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대만 등에 9개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43% 이상을 해외시장에서 거두고 있다.
2. NCSOFT 서비스 소개
현재 MMORPG, 캐주얼, 웹/보드의 3가지 스타일의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3. 대표적 게임 서비스 해외진출 현황
1) 리니지
1998년 11월 nc소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①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터키 전체 인구는 약 7,700만 명인데 반해, 인터넷유저는 약 1,615만 명, 온라인게임 유저는 약 534만 명으로 아직 시장 형성 단계이자 2000년대의 한국 상황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터키는 그 경제성장 속도나 인프라 성장 속도를 볼 때 추
진출하는 업체로서는 위험부담이 크다. 엔씨소프트는 인구 측면에서 세계 최대의 단일 시장인 중국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었기 때문에 위험 분산 측면뿐만 아니라 현지 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퍼블리싱 방법을 선택했다. 퍼블리싱이란, 현지 업체에 얼마간
NC소프트 두 업체가 차지하 는 등 완전히 수익구조가 편중화되어 가고 있어 리니지의 롱런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③ 지속적인 게임 개발
최근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에 있어서 2가지 변화는 개발비용 상승과 게임 개발자의 중 요성 증대이다. 리니지는 게임 내용에 있어 엔딩(Ending)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