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발판으로 2004년 2월 아시아 공연물 최초로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성공적으로 진출을 이루어 한국 공연 계의 획을 그은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전 세계600만의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으며 서울의 전용관에서 연중 상설공연 주인 난타는 한국에서는 지속적인 장기공연을 목표로 하고
오늘날의 경제는 더 이상 상품의 대량생산에 기초한 굴뚝 경제가 아니다. "과거 산업경제는 토지, 자본, 상품 등 고전적 경제요소를 기반으로 삼았지만 오늘날은 사람과 장소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창조적 경제의 시대"라고 플로리다 교수는 역설하고 있다. 창조적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름 아
통일된 시장으로 변모해 가는 국제시장에서 제품 표준화 전략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코카콜라사는 국제 표준화된 제조법과 포장 사이즈, 그리고 표준화된 광고메시지를 사용하였고, 규모와 범위의 경제로부터 오는 글로벌 효율성으로 현지 경쟁자에 비하여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마케팅, 영업, 관리 부문의 조직도 품질경영 체제로 전환했다. 전 방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 정 회장은 이 경영으로 차량가격이 올라가고 수익성이 다소 떨어진다 해도 궁극적으로 현대자동차가 살아남는 길은 ‘품질’에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정 회장은
난타, 오페라의 유령, 리니지, 마시마로.. 대표적인 성공사례만을 나열해도 21세기의 문화산업은 너무나 화려하다. 그리고 소비자가 그 화려함을 즐기는 동안 대한민국 문화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문화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주목 받는 분야가 바로 문화마케팅이다.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