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면보다는 조직, 해석, 평가 등의 고등 정신 능력에만 국한하여 이해하기도 한다.
또한 사고는 아주 흔한 것에서부터 자명한 것에 이르기까지, 불규칙적인 것에서부터 고도의 형식적 규칙에 따르는 것에 이르기까지, 순수한 두뇌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에서부터 신체적인 활동과 동시에 진행
한다.
이러한 고시조를 비롯한 모든 고전시가는 노랫말과 악곡의 상호 제약적 관계 속에서 관습적으로 형성되고 향유되어 온 것이므로 노랫말과 악곡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고려해야 해당 장르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다. 우선 고시조의 ‘노랫말’은 다음과 같은 형식적 틀을 철저히 준수한다.
규칙하다(Hughes & Hutt, 1979). 아동이 언제 놀고 언제 탐색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환경이나 물건의 익숙한 정도이다(Fergus P. Hughes, 1999). 보통 낯선 상황에서 아동은 탐색을 하다가 상황이 친숙해지면 놀이를 시작한다. 아동의 주의력은 낯설고 복잡한 환경에 큰 영향을 받지만 놀이를 통해 아동은 점차 주
전달수단으로서 언어의 역할을 중시함.
2. Bruner의 이론 기저
(1) 구성이론(construction theorem)
① 학생들이 수학적 규칙, 개념, 원리를 학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들에 대한 자기 자신의 표현 방식을 구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구체적인 표현 방식을 가지고 학습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할 우려가 있는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소년을 뜻한다. ‘범죄소년’은 14세 이상 20세 미만의 죄를 범한 소년을 의미한다.
2) 청소년비행의 원인
(1) 이론적 관점의 구분
- 개인지향이론 : 개인 내적 속성
- 사회구조지향이론 : 사회문화적 특성
- 사회과정지향이론 : 사회 문화 속에서 개인의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