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시인은 가르치거나 즐거움을 준다. 그리고 최상의 경우 유익함과 감미로움을 어우른다.> 문학의 성질이나 기능에 관해서 논의할 경우 그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위의 명제에서 돌고 도는 것이 보통의 경우이다. 감미로움이나 유익함을 너무 느슨하게 파악하면 논의의 엄밀성이 훼손되지
1952년 경북 상주에서 5남매 중 넷째로 태어났다. 초등학생 시절부터 여러 백일장에 참가하여 글쓰기 재능을 보였다. 1968년 경기고교에 입학했으며 당시 국어교사였던 시인 김원호를 통해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다. 이때 《창작과 비평》에 실린 김수영의 시를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1971년 서울대학
그날들>
뮤지컬 <그날들>의 공연기획제작사인 ‘이다엔터테인먼트’는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매우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SNS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2. 국내 연극 마케팅 성공 사례
1) 연극 <죽여주는이야기>
일반적으로 연극은 뮤지컬에 비해 마케팅을 위
강 물
강물이 모두 바다로 흐르는 그 까닭은
언덕에 서서
내가
온종일 울었다는 그 까닭만은 아니다.
밤새
언덕에 서서
해바라기처럼 그리움에 피던
그 까닭만은 아니다.
언덕에 서서
내가
짐승처럼 서러움에 울고 있는 그 까닭은
강물이 모두 바다로만 흐르는 그 까닭만은 아니다.
그날'은 이처럼 분위기는 비슷하지만 그 세계의 인식은 너무도 다르다. '위험한 가계'에서의 겨울은,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끝날 수밖에 없다. 봄이 오는 것, 그것은 자연의 당연한 섭리인 것이다. 당장은 바람 때문에 쓰러져 있지만, 바람만 막아내고 올 겨울만 넘기면 되는 문제인 것이다. 그러나 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