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의 창작에 있어서 과거의 경험과 추억은 중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작품속에 재현되는 추억과 과거의 경험은 그녀 한 개인의 경험의 영역을 보여주는 것을 뛰어넘어 한가정의 역사 및 지역의 역사와 연결되며 나아가서 더 큰 역사와 연결이 된다. 예를들어 Porter자신을 모델로 한 Miranda를 여
자신의 위치를 포지셔닝 할 것인가? 관객들은 무엇을 제공받고 싶어할까? 포터에 따르면, 상기의 본원적 전략 중 하나를 채택할 수 없는 회사는 답보상태에 머무를 수 밖에 없다고 한다. 기껏해야 현상유지에 머무를 수 밖에 없고 포지셔닝이 잘 된 경쟁자에게 영향 받고 뒤쳐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Porter).
1862.9.11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출신.
1886년 부터 O.헨리라는 필명사용.
1899 단편 <휘파람 딕스의 크리스마스 스타킹>을 발표.
1910 과로, 과음, 간경화, 당뇨병 등이 겹쳐사망.
<맥을 집어보다>, <인생의 회전목마> 유고로 발표.
1918 뉴욕의 예술과학 협회에서 설립.
대표작품
자신의 원래 일과는 전혀 상관없는 레스토랑 매니저로 일하게 된다. 당장 사표를 쓰고 나오고 싶지만, 그녀 앞에 놓인 현실은 결국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게 만든다. 새로운 직장에 마음을 붙이지 못하고 방황하던 나난에게 극중 능력있는 증권회사 직원 수헌(김주혁)이 다가온다. 둘은 사귀게 되는데,
그녀는 무뚝뚝하고 톡 쏘는 여인이다. 그녀는 낭만적 의미의 사랑을 자기 남편에게 조금도 품고 있지 않다. 그들의 나이 차이로 미루어 보아, 그녀가 결혼할 것은 사랑이 아니라 편의를 위해서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세상에서 좋은 위치에 선다는 것은 민첩하고 민감한 문제인 만큼, 그녀도 남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