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
인간이 받아들이는 정보 중 시각적인 정보는 전체 정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미지: 스캐너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입력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그림 (컴퓨터 내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
그래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
인간이 받아들이는 정보 중 시각적인 정보는 상당 부분 차지함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미지 : 스캐너나 디지털 카매라와 같은 입력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그림 ( 컴퓨터 내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
그래픽 : 일러스트레
이미지는 특히 중요한 위치
이미지를 자유롭게 사용하려면 이미지의 특성을 이해
텍스트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내용을 그림이나 그래프를 이용
인간의 오각인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중에서 80 % 이상을 시각을 통해서 정보를 입수
이것은 그림, 그래픽과 같은 이미지 매체들이 많은 정보를 함
Ⅰ. 개요
3D 그래픽은 3차원적인 입체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이고 2D는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다.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구성하는 2D 그래픽은 평면적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과 유사하다. 2D 그래픽에서는 자연물이나 그림을 촬영한 사진 이
사실주의(realism)
-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개발하고 흡수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따라오는 개념
- 컴퓨터 이미지가 어떤 대상이나 사진과 구분이 불가능하게
시뮬레이션 하는 능력
합성된 동영상 이미지의 ‘사실주의’
사실주의 컴퓨터 그래픽의 개발
최초 동기: 비행 시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