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

 1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
 2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2
 3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3
 4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4
 5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5
 6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6
 7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7
 8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8
 9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9
 10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0
 11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1
 12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2
 13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3
 14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4
 15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5
 16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6
 17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7
 18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8
 19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19
 20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매스컴과 현대사회] 4장 환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합성 사실주의와 그에 대한 불만

영화의 기술과 스타일
-컴퓨터 애니메이션의 기술과 스타일
-미메시스의 아이콘


합성 이미지와 그 소재
컴퓨터 그래픽의 아버지 조르주 멜리에스
-과 사회주의적 사실주의


환영, 서사 그리고 상호작용성


본문내용
사실주의(realism)
- 3차원 컴퓨터 그래픽을 개발하고 흡수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따라오는 개념
- 컴퓨터 이미지가 어떤 대상이나 사진과 구분이 불가능하게
시뮬레이션 하는 능력


합성된 동영상 이미지의 ‘사실주의’

사실주의 컴퓨터 그래픽의 개발

최초 동기: 비행 시뮬레이션

사진
영상


연예산업 : 영화 텔레비전의 제작비용 절감

-특수효과를 위한 애니메이션 제작


달나라 여행(Le voyage dans la lune)- 1920年 作

쥘 베른의 동명 소설을 각색
세계 최초의 세트 촬영 및 수작업으로 완성된
특수효과로 유명한 흑백 무성영화
- 카메라의 움직임조차 생각하기 어려웠던 당시의
영화적 상황 속에서 그가 사용한 카메라의 기교와
트릭은 거의 혁명적
- 보통 변사의 내레이션과 피아노의 즉흥 연주로 상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