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4장 이미지와 그래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4.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 개념
4.2 입력장치
4.3 출력장치
4.4 이미지의 처리와 입력
4.5 2D/3D 그래픽스
4.6 이미지와 그래픽의 파일 포맷
4.7 이미지/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
본문내용
4.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
인간이 받아들이는 정보 중 시각적인 정보는 전체 정보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이미지는 멀티미디어 디자인에서 가장 중심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미지: 스캐너나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입력장치를 이용하여 생성된 그림 (컴퓨터 내에 디지털 형태로 저장)
그래픽: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생성된 그림
이미지는 픽셀(Pixel)의 집합으로 표시되며, 비트맵(Bitmap) 방식으로 저장장치에 기록된다.
각 픽셀들은 적색(Red), 녹색(Green), 청색(Blue)의 값을 적절히 배합시켜 색을 나타낸다.
각 픽셀이 가질 수 있는 컬러의 종류는 픽셀당 비트 수에 달려있다.
비트 수에 따른 이미지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