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것은 영상매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 영상매체 중에서도 텔레비젼 광고와 영화는 대중과의 접촉이 가장 광범위하게 나타난다. 이 글에서는 영상매체의 포스트 모더니즘적 요소를 좀 더 효과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시뮬레이션』(1981)에서 보드리야르는 완전히 새로운 단계로 접어든 사회(포스트모던 사회)를 묘사하는데, 이 사회는 사물이 기호로 대체되고 현실의 모사나 이미지, 즉 시뮬라크르들이 실재를 지배하고 대체하는 사회다. 그리하여 이제 재현과 실재의 관계는 역전되며 더 이상 흉내낼 대상, 즉 원본이
컴퓨터 앞에 나를 잡아두었던 테트리스와 포트리스.
귀여움으로 나를 유혹하던 저글링.
대학생들을 꼭 8명씩 뭉쳐다니도록 만들었던 카트라이더.
유희란 이렇듯 인간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우리의 성장과 함께 해 온 것이다. 그러나 모던사회를 느껴보지도 못하고 포스트 모던사회로 진입해
1. 영화연기술 - 매체간 연기술의 차이성
1) 연극연기와 영화연기의 차이성을 거론하는 것은 매체의 특성에 맞게 연기스타일을 개발해야한다는 점
2) 연극연기술이 연기자와 관객과의 거리감에 따라 적응해야 할 연기술의 차이가 있듯이 영화연기 역시 무대와 객석과의 거리감처럼 카메라의 거리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