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4년에 법령을 발표하여 이단들을 화형에 처하게 하였다. 1231년 그레고리IX 대왕 때에는 재차 화형법이 적용되었던 것이다. 세속적 집행관이 처형한다는 것이 교황청의 최종적이며, 공식적인 정책이었다. 그레고리 치세의 종교 재판도 특히 도미니코 교단의 승려들에 의해 진행이 철저하게 되었다.
제2부 중세시대 : 어거스틴(Augustine)으로부터 루터(Luther)까지
제12장 오렌지 종교회의 (The Synod of Orange, 529)까지의 어거스틴 주의에 관한 논쟁
어거스틴의 은혜 및 예정교리는 중세시대를 통하여 계속적으로 신학 논쟁의 초점이 되었다. 은혜의 교리에 관하여 처음으로 논쟁을 시작한 사람들은 카르
▩ 서론
선교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적인 차원이며, 가장 심오한 수준에서 선교의 목적은 그 주변의 현실을 변화시키는 것이다. 선교는 이 관점에서 현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그것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우리의 신앙의 차원이다. 그러므로 “변화하는”은 기독교 선교의 한
Ⅰ. 개요
아퀴나스는 자연의 사실에 직면하여 올바른 결론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이성적인 인간은 신의 존재를 증명할 수 있다고 믿었다 안셀름은, 나는 이해하기 위하여 믿는다는 그의 슬러건 에서 나타났듯이 기독교 신앙에 중심적 진리를 이해하는 선행조건으로 공약과 믿음에 중요성을 강조했다.
제 3 장 비잔틴 양식의 건축물
비잔틴 건축의 대표적인 건축물에는 성 소피아 대성당과 성 비탈레 성당, 성 마르코 성당을 꼽을 수 있다. 이 중 성 소피아 대성당은 비잔틴 건축양식의 대표 중 대표라고 할 수 있다.
3-1. 콘스탄티노플의 성 소피아 대성당 (Saint Sophia Cathedral)
성 소피아 성당은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