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사)은 참된 하나님에게만 합당하다.’ 비록 ‘하나님이 요구하시지는 않지만 그분이 요구하시는 일들을 드러내기 위하여 준수되도록 바라시는 희생’과 ‘참되고 완전한 제사에 관하여’, 이것이 우리 자신에게나 다른 이들에게나 하느님과 관련되어 행해지는 자비의 행위, 곧 사랑의 행위로, 영원
그리스도교가 로마제국의 국교가 됨으로써 세계의 그리스도교화를 이루게 된다.
*박해
1기(1~100년): 교회에 호의적이다가 로마 시 대화재 사건으로 일어난 우발적이고 산발적인 박해기
2기(100~250년): 교회를 반인류적 반국가적 금지된 종교로 규정하고 신자라는 이름만으로도 처벌의 대상이 되던 시
리가 그리스도의 부활의 현실을 받아들임으로써, 우리 자신의 개인적 삶의 실존과 사회 정치적 차원의 역사적 현실 안에서, 그리고 자연적 우주적 현실과의 관계 속에서의 창조적이고 구속적인 변혁을 위한 실천에 참여하느냐 않느냐하는 윤리적 결단의 문제이다. 부활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
있어서 하나님 없이 살아보려는 하나의 시도였다. 인간은 죄에 대한 비난을 받기를 원치 않았기 때문에, 죄의 책임을 그의 외적 환경과 내적 환경의 탓으로 돌렸다. 그러나 이 같은 성격적 인간관에 대립하여 비기독교적 견해는 인간은 피조물도 아니요 죄인도 아니라고 가정하거나 또는 단언한다.
기독교의 이단교회인 신천지교회가 사회에 많은 무리를 일으키고 있어서 기독교회에 있어 큰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교회에 집중적으로 침투하여 교인들과 안면을 익하고 친해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신천지교리를 주입시켜 영생할 수 있는 진정한 단체가 신천지교회라 하면서 교회신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