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연인들의 수호신이기도 했다. 헤파이스토스, 헤르메스, 마르스 등 많은 신들이 그녀를 갈망했고, 아도니스, 안키세스 등의 인간과 사랑을 나누기도 했다. 비너스가 각 연인과 맺은 관계는 풍부한 이야깃거리를 제공했고, 미술가들은 이로부터 영향을 받아 다양한 장면을 미술로 표현했다.
그리스 로마 신화의 여신들은 각각 고유한 신격, 역할을 가지고 있다. 사랑과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 사냥과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 복수의 여신 네메시스등이 그러하다.
그러나 중국의 여신들은 다른 특성을 보인다. 예를 들어 3장에서 살펴볼 여와는 인류를 탄생시킨 대모신, 중매를 담당하는 고매
어두움이고 ꡐ에레보스ꡑ는 땅속의 칠흑 같은 어두움이다. 이 둘은 서로 어울려 맑은 대기인 ꡐ아이테르(Aither:창공)ꡑ 와 ꡐ헤메라(Hemera:낮)ꡑ 를 낳았다. 이렇게해서 카오스로부터 모든 천체가 운행할 우주의 드넓은 어둠과 낮과 밤의 세계가 생겨났다. (유재원, 그리스신화의
영문학교수 테렌스 혹스는 구조주의에 대해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정의한다.
구조주의는 무엇보다도 구조에 대한 지각과 기술에 연관된, 세계에 대한 하나의 사고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하면, 어떠한 실체든 경험이든 그것의 완전한 의미는 그것을 부분으로 삼고 있는 구조 안으로 통합
영문학을 전공하고, 졸업 후 문헌 학자이자 언어학자로서 1925년부터 1959년까지 같은 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였다.
1925년부터 북유럽의 신화 연대기인 <잃어버린 이야기들>을 집필하기 시작하였고, 1936년 <베어울프>에 이어 이듬해 고대 북유럽에서 민간 전승되어 온 신화적 상상력을 가정적인 주제와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