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유리피데스 (Euripides, ca. 480-406 B.C)
세 명의 고대 그리스 비극작가들 중에서 유리피데스는 가장 “현대적”인 인물로 꼽힌 다.
현대적이라는 표현은 유리피데스가 실제로는 소포클레스와 거의 동시대 사람이었으면서 그보다 두세 달 먼저 타계한 점으로 더욱 부각되기도 하는데,
시대에는 중창이 더욱 많이 사용되었는데 특히, 남성과 여성, 두 주역의 사랑의 2중창이 많이 만들어졌다.
베르디의 『오텔로』, 푸치니의 『토스카』,『라 보엠』,『나비부인』 등의사랑의 2중창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2중창은 아니지만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와 제르몽의 심리묘사가
그리스연극의 연기 스타일
원래 배우와 극작가는 하나였다. 기능이 분리된 것은 아이스퀼루스가 제2배우를 도입한 5세기초 시작되었다. 그러나 소포클레스 시대까지는 극작가가 자신의 극에서 연기를 하였고 소포클레스는 468년 이러한 관습을 버리고 제3 배우를 도입했다. 비극 배우 경연이 시작되
연극 수용의 역사가 짧고 언어의 장벽도 깊으며 극히 소수의 로마 극만이 번역되어 있어 폭넓은 접근의 어려움이 있었다. 게다가 로마의 연극이 자극적이고 오락적인 성적이 강했다고 한다면 유교적인 전통이 강한 한국에서는 은폐하거나 약소화한 부분도 상당부분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글을
용기와 그 새로움으로 인한 충격을 극복, 수용하는 청중의 상호관계 속에 발달해 왔다.
1) 오페라의 탄생 (16세기 말)
오페라의 모델로서 자주 인용되는 그리스연극을 제외하더라도, 12세기부터 16세 사이에 오페라의 전신으로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었다. 13세기의 <로뱅과 마리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