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 그 사회에 대한 포괄적 이해에 바탕하지 않고 단순히 보편적이고 추상적인 이론만 가지고는 접근하기가 어렵다.
희극이라 하면 쉽게말해서 웃긴연극이다. 사회를 풍자하고 정치인을 비판하며 웃게만든다.
그리스시대에 어떤이유로 희극이 발생했는지, 그리스인들에게 있어서 희극은 무엇인
3) 유리피데스 (Euripides, ca. 480-406 B.C)
세 명의 고대 그리스 비극작가들 중에서 유리피데스는 가장 “현대적”인 인물로 꼽힌 다.
현대적이라는 표현은 유리피데스가 실제로는 소포클레스와 거의 동시대 사람이었으면서 그보다 두세 달 먼저 타계한 점으로 더욱 부각되기도 하는데,
시대에는 중창이 더욱 많이 사용되었는데 특히, 남성과 여성, 두 주역의 사랑의 2중창이 많이 만들어졌다.
베르디의 『오텔로』, 푸치니의 『토스카』,『라 보엠』,『나비부인』 등의사랑의 2중창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2중창은 아니지만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와 제르몽의 심리묘사가
연극을 해방시키는 형태로 나타났다. 역사적 아방가르드에 이어 1960년대 네오 아방가르드 운동은 연극성의 개념을 확장시켜준다. 텍스트의 해체, 오브제의 역할 급부상은 ‘수행성’, ‘물질성’, ‘현상성’의 개념으로 자리 잡게 된다. 그렇게 됨으로서 연극성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정신을 바탕
그리스연극의 연기 스타일
원래 배우와 극작가는 하나였다. 기능이 분리된 것은 아이스퀼루스가 제2배우를 도입한 5세기초 시작되었다. 그러나 소포클레스 시대까지는 극작가가 자신의 극에서 연기를 하였고 소포클레스는 468년 이러한 관습을 버리고 제3 배우를 도입했다. 비극 배우 경연이 시작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