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가 없었던 것은 아니나, 우리의 전통 극이 야외 놀이적 성격이 강하였기 때문에 옥내 극장이 발전되지 못한 것이다. 개화기에는 우리나라 연극사에 있어 중요한 변화를 이루게 된 하나의 요인인 옥내 극장들이 설립되었다. 창고 같은 기존 건물을 연예공연을 위한 옥내 극장으로 개조하였는데, 광
1. 설립 배경
역사의 숨결이 살아있는 정동길목에 위치한 정동극장은 한국 최초의 공연장이였던 원각사의 정신을 이어받아 복원의 상징적 의미가 담긴 극장이자 도심 공연장으로서 특성을 최대한 살려 예술이 살아 숨쉬는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간다는 운영목표를 가지고 출발하였다.
1991
공연 횟수가 지난해에 비하여 증가하였다. 국내공연이 증가한 요인으로는 대중을 위한 상설공연의 증가와, 전통공연을 문화상품화하여 6일간 상설무대화한 정동극장의 상설무대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올해 `제20회 대한민국국악제`는 전통예술축제로 변모하여 4일 동안 국립국악원, 한옥마을, 광화문
예술은 각각 삶에 대한 실제적인 효용성의 관점에서, 혹은 아주 순수하게 오직 미학적 관점에서도 고찰될 수 있다. 연극이라고 하면 흔히 극장에서의 공연을 떠올리고, 놀이라면 유아들의 발달과정 상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놀이를 떠올리게 된다. 연극에는 다양한 개념이 내포되어 있고, 놀이를 한 가
공연 시작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한국최초의 참가작이자창작뮤지컬로 전회매진기록)
00.07 전용극장 개관 (중구 정동 경향신문사 1층)
02.03 난타 국내 외 총 관람객 수 100만명 돌파
02.04 제 2 전용관인 PMC THEATER를 개관 (강남구 청담동 구 키네마 극장)
03.07 난타극장이전 (서울시 중구 정동 15-5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