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장부지가 옛날 원각사터와 인접거리에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주변에 유서 깊은 덕수궁이 자리하고 있었으며 유관순 기념관, 호암아트홀 등도 있어서 새로운 극장이 하나 들어서면 새로운 문화벨트를 형성될 수 있다고 보았다. 여러 논의 끝에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동시에 수용할 수
아트홀에 올렸다. 호암아트홀 공연 당시 관객이 몰려 출입 유리문이 깨어지는 등 <난타>는 시작과 동시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난타>는 바로 동숭아트센터에서 연장 공연되었
고, 지방 순회공연이 줄을 이었다. 이에 PMC는 정동과 강남에 전용극장을 열었고 공연팀도 블루, 레드, 그린, 화이트, 퍼플, 블
예술 교육을 통한 잠재 관객을 개발시키는 중요하고도 필수적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 그림 10 > 성남아트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아카데미
또한 미래 관객인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으로는 2007년 청소년 공연예술 감상법 “나는 클래식이 좋아요” 가 있으며 이매 중학교,
공연은 한번 만들어진 뒤 얼마 안 돼 사라지는 것이 대부분
* 공연예술은 복제가 불가능하며 실연되는 무대 현장에서 직접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성 때문에 공연예술은 수요와 공급을 촉진시키기 위한 정보교류에 상대적인 약점을 지니고 있다
* 1,508개의 공연단체가 운영되
예술의 전당에서 초연한 이후 2004년 현재까지 총 700회 공연에 80만 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았고 동양 최초로 브로드웨이에 진출한 뮤지컬이다. 한국 서울을 비롯하여 부산, 대구, 광주, 인천, 전주 등 주요도시에서 순회공연을 가졌으며, 세계적인 주요도시인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 LA, 영국 런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