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그룹과 일본에 합작법인「엔씨-재팬」설립
2001.12; 산업자원부 선정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획득
2002. 1; 「리니지」 미국 맥월드엑스포 '최고의 제품상‘ 수상
2002. 2; 일본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2.10; 「리니지」 동경CESA GAME AWARDS 2001-2002’특별상 수상
2003. 1; 시나닷컴과 중국
전략을 취했으며, 그 외의 고객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PC방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PC방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5-3. 미국진출 현황 : 진출 실패
2001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를 통해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리니지」로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게임은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온라인게임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