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중국의 ‘유교종교론’ 입장
유가는 기독교와 동일한 종교라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일군의 현대 중국학자들이 있는데, 그 대표자로 임계유(任繼愈)와 그의 관점을 그대로 계승한 이신(李申)을 뽑을 수 있다.
임계유는 〈유교의 형성에 대해 논함(論儒敎的形成)〉에서 종교로서의 유가, 즉 유교
태도도 달라진다. 구성원들이 조직에 대하여 자부심을 가지고 있으며 조직의 가치와 목적에 자신을 동일시하면 조직몰입도 높아진다. 그리고 조직구성원들의 조직몰입이 높으면 전직률이 낮고 오랫동안 조직에 머무르려 한다(Johnston et al., 1987). 따라서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거나 변화를 주도하기 위
조선의 유학자, 이단을 읽으며 자유를 꿈꾸다.
목차
서론
본론: 요약 및 추가 설명
1, 순언 그 침묵의 역사
2, 유가 전통과 이단
3, 이단에 대한 모순된 태도
4, 사문난적, 혹은 영혼의 전쟁-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한국 유학을 대표하는 유학자의 한 사람인 율곡은
태양의 양기陽氣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서 아침 해에 붉은 鳳凰(봉황)을 그린 동양화의 畵題(화제)의 한 가지. 상서로움을 상징
。
자가양도 현이룡헌주 난간좌우 조성단봉조양
자색의 거리의 두 길에 두 용이 구슬을 바침이 나타난다. 난간의 좌우에 붉은 봉황이 양기를 조회함을 그렸다.
翡翠
무씨는 눈으로 훔쳐보니 조기에 이미 매우 뜻에 맞아 한번 시침을 하게 하니 말로 다 할 수 없는 부드러움과 묘사를 다할수 없는 사로잡힘을 다하니 설회의도 이런 운치가 없고 심남구도 또한 형체가 더러움이 부끄러울뿐이다.
武氏生平, 從未經過這般??, 此番天緣相湊, 幸得這個妙人兒, 遂不禁百體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