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의 효과
개인들의 여가생활의 만족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콘텐츠 산업으로 발전
우리나라 디지털 환경의 발전과 삶에 큰 영향을 줌
단순한 유흥을 넘어 새로운 시장으로의 발전 가능성 : 사회성을 길러주는 소셜 게임, 교육과 의료 현장에서 사용되는 기능성게임 등
강제
2. 겔더가 전자적 복장 도착이라 부르는 사례와 관련하여 사이버 공간에서 현실의 성별을 바꾸어 활동하는 현상을 무엇이라 하는가? (3점)
답안) 성별에 따른 기존의 성역할이나 외모의 전형적인 모습을 의도적으로 뒤집거나, 뒤섞거나, 혹은 드러내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여남의 구분이 없는 말투,
적은 자본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뿐 아니라 새로운 시장과 고용기회를 가져올 것이며 사회생활양식으로서도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임신영, "게임콘텐츠 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activation plan for game contents industry", 2011., 학위논문(석사)--,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얻기 어려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보강해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단순히 게임과 같은 분야에만 한정된 적용이 가능한 기존 가상 현실과 달리 다양한 현실 환경에 응용이 가능하며 특히,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 서론 ■
1. CJ ENTERTAINMENT 소개
CJ ENTERTAINMENT :
방송, 영화, 음악, 공연,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와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문화 트렌드를 리드하는 아시아 NO.1 종합콘텐츠 기업이다.
2010년 9월 씨제이오쇼핑으로부터 분할 설립되었으며, 2011년 3월 온미디어, CJ인터넷,
엠넷미디어, CJ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