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세계관의 토대인 창조를 받아들인 것일까? 필자에 입장에서는 이에 대해서도 \"아니오\"라고 말하는 입장을 견지해야만 한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인간 가운데서는 이 세계가 창조되는 것을 본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그러나 그렇게 때문에 창조는 역사의 한 부분일 수 없다고 말하는 것
성경의 하나님은 모순적이거나 능력이 없다고 결론을 내리고 기독교를 반박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은 실정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본 조는 악에 대해 정의를 내리고 악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들을 살펴볼 것이며, 이러한 관점들 중에서 성경에서 말하는 악의 문제, 더 나아가서 성경적 세계관이 어떤
Ⅰ. 죄(기독교)의 정의
1. 칼빈
"인간이 창조주에 대한 비정상적인 관계를 버리고 그로부터 돌이키는 것이다"
2. 튜레틴(Turretin)
"죄는 하나님의 율법의 위반 또는 그 율법에 대한 일치의 결여이다."
3. 신앙고백서(대요리문답 24문)
"죄는 하나님의 법에 대한 순응의 어떤 결핍이며 그것의 범법이다."
4.
. 하지만, 고린도전서의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희의 말하는 것을 허락함이 없나니 율법에 이른 것 같이 오직 복종할 것이요. (이하생략)
의 경우처럼 신약 속에서도 여성비하적인 구절 또한 배제할 수 없다. 하지만, 이러한 언급은 고린도 지역의 사회 문화의 특징적인 환경과 조건 때
기독교인들이 참되다고 믿는 것들에 대해 설명하고, 또한 기독교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도 이러한 진리를 믿을 수 있도록 초대한다.
5). 교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기독교인들의 신앙을 반영하는 내부적인 현상이다.
2. 하나님을 향한 응답: 교리와 계시
1). 성경이야말로 예수 그리스도의 삶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