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관이다.
그러나, 예수의 등장 이후 남성과 여성의 삶과 신앙 그리고 구원의 문제를 함께 제시한다. 우물가의 사마리아 여인에 대한 이야기(요 4:3-42), 예수의 발에 향유를 부은 죄 지은 여인을 용서한 이야기(눅 7:36-50)등등 수없이 많다. 하지만, 고린도전서의 14:34-35 여자는 교회에서 잠잠하라. 저
여성관에 대해 살펴보려한다.
이번 조사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 이루어졌다. 우선은 그 역사가 오래된 만큼 가톨릭의 여성관을 시간의 순서에 따라 역사적으로 고찰해 봤으며,두 번째는 현재의 가톨릭에 대한 논의로 지금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남녀의 종교적 역할 분담에 나타난 여성 차별적
여성문제에 대해서 하나님의 창조적 관점에서 혁신적으로 변화시켜야 한다.
Ⅱ 여성관의 역사적 고찰
1. 일반적 관점
인류의 역사는 주종의 관계의 연속으로서 남자는 고귀한 인격을 갖춘 존재로 상징화되며, 여성은 이에 반해 남성이 그러한 인격을 갖추도록 보조하는 조력자의 위치를 감당하도
대한 해석이나 구체적인 실천 영역에서 남성과 여성을 불평등한 존재로 보고있다는 입장이다.
기독교인들에게는, 신약성서에 대한 해석이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로즈매리 류터에 따르면 신약성서 특히, 공관복음서들(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 나타난 예수는 '페미니스트였다' 고 주장
여성예배 시도에 대한 부정적 입장 때문이다. 우선 교회 입장에서는 여성 예배를 따로 제공할 만큼의 관심도 없었을 뿐 아니라 여성예배가 아니더라도 특정 대상만 참여할 수 있는 예배에 대해 아직까지는 회의적이다. 또한 아직까지도 교회안의 결정권을 가진 남성 지도자들의 입장에 있어서도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