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바울 서신에 나타난 성윤리 : 결혼과 독신
바울서신에서 성윤리는 살전 4: 3-8과 고전7:1-30에 가장 잘 나타난다. 우선 살전 4:3-8에서 바울은 음란과 색욕의 이방 문화로부터 구별되는 경건한 방식으로 아내를 취함으로써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 몸을 다스릴 줄 아는 기독교 금욕주의적 삶의 풍습
B. 신학적 토대
a) 구약시대
; 이방의 종교의식들이 성적 부절제를 가져 옴.
b) 신약시대
; 방탕함과 금욕주의
c) 초대교회시기(2)
아타나시우스
; 결혼은 인간의 나약과 타락한 피조물의 욕망을 인정하는 것
알렉산더의 클레멘트
; 로마법적인 자연 이해와 절제와 금욕.
윤리까지 부재된 상태이므로 함부로 성행동을 감행하고 그로 인해 10대의 낙태율과 성폭력이 급증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 문화권에서는 청소년들의 혼전 성관계를 부도덕한 행위로 볼뿐만 아니라 이성간의 교제 자체도 별로 바람직하지 않게 여겨왔다. 이는 특히 남성보다도 여성에게 더 강조되었
기독교대안학교연맹에 함께 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박상진은 광의의 기독교학교를 크게 기독교 선교학교, 기독교학교, 기독교 대안학교, 기독교 특수학교로 분류하여 그 차이를 설명함으로써 기독교 대안학교를 정의하였다.
오늘날 많은 경우 ‘기독교 대안학교’라는 명칭은 ‘기독교성’, ‘대